서비스 이용약관 | 랭픽

서비스 이용약관

본문 바로가기

서비스 이용약관

  

[랭픽 이용약관]

 

 

랭픽은 공정거래위원회에서 심의한 표준약관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현행] 20221024일 시행안

 

1(약관의 적용목적)

1. 이 약관은 주식회사 피알한국(이하 회사라 함)이 운영하는 랭픽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를 이용함에 있어 회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또한 본 약관은 유무선 PC통신, 태블릿 PC, 스마트폰(아이폰, 안드로이드폰 등) 어플리케이션 및 모바일웹 등을 이용하는 전자상거래 등에 대해서도 그 성질에 반하지 않는 한 준용됩니다.

2. 본 약관이 규정한 내용 이외의 회사와 이용자 간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에 관하여서는 전기통신사업법 기타 대한민국의 관련 법령과 상관습에 의합니다.

3. 유료 서비스 상품의 경우 유료 서비스 이용약관을 따릅니다.

 

2(용어의 정의)

1. “서비스라 함은 회사회원이 등록한 어학정보를 컴퓨터 등 정보 통신 설비를 이용하여 이용자에게 제공하는 것을 말합니다.

2. “이용자라 함은 랭픽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또는 비회원을 말합니다.

3. “회원이라 함은 사이트에 개인정보를 포함한 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회원등록 시 설정한 아이디(ID)로 사이트에 자유롭게 접속하여 사이트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을 수 있거나 사이트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회원은 이용하는 서비스에 따라 일반회원클라이언트회원으로 나누어집니다.

4. “일반회원이라 함은 회사가 정한 소정의 절차를 거쳐서 회원 가입을 하고 서비스를 이용하는 개인으로서, 회사와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원 아이디(ID)를 부여 받아 사이트 내에 게시된 강의 정보를 열람하는 등 원하는 서비스를 위해 사이트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5. “클라이언트회원라 함은 회사가 정한 소정의 절차를 거쳐서 회원등록을 한 강사 및 학원으로서, 회사와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원 아이디(ID)를 부여 받아 랭픽어학정보를 제공할 수 있는 권한을 가진 회원을 말합니다.

6.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으로 가입하지 않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7. “아이디(ID)”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8. “비밀번호(Password)”라 함은 회원의 동일성 확인과 회원의 권익 및 비밀보호를 위하여 회원이 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9. “닉네임라 함은 랭픽 사이트와 모바일 랭픽에서 아이디와 함께, 또는 아이디를 대신하여 회원을 식별할 수 있는 정보입니다. 가입 직후 모든 회원은 회사가 정한 기준에 따라 닉네임을 지정하실 수 있습니다.

10. “어학정보라 함은 클라이언트회원의 어학강의정보(강의에 관련된 모든 글, 사진, 동영상 등)를 포함해 이용자에게 제공되는 어학과 관련된 정보 일체를 말합니다.

11. “유료 서비스라 함은 랭픽 서비스를 통해 회사가 제공하는 유료로 이용 가능한 각종 온라인 디지털 콘텐츠 및 제반 서비스를 말합니다. 정보 및 광고 게시 서비스 등이 포함됩니다.

12. 이 약관에 정의되지 않은 용어의 의미는 개별 약관/운영 정책 및 일반적인 거래 관행에 의합니다.

 

3(약관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회사의 상호, 영업소 소재지, 대표자의 성명, 사업자등록번호, 연락처(팩스번호, 전자우편주소 등) 등과 함께 회원이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사이트의 초기 서비스 화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구체적 내용은 회원이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 기본법, 전자서명법, 금융거래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등 관련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사이트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다만, 회원에게 불리한 내용으로 변경하는 경우에는 30)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4. 3항에 의해 변경된 약관은 법령에 특별한 규정, 기타 부득이한 사유가 없는 한 그 적용일자 이전으로 소급하여 적용되지 아니합니다.

5. 3항에 따라 공지된 적용일자로부터 15일 이내에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사를 표명하지 않을 경우에는 개정된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봅니다. 개정된 약관에 동의하지 아니하는 회원은 언제든지 자유롭게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유료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이 약관의 개정에 동의하지 아니하여 해지할 경우 회사가 정한 환불정책에 따릅니다.

6. 회사는 제공하는 서비스 내의 개별 서비스에 대한 별도의 약관 및 이용조건을 둘 수 있으며 개별 서비스에서 별도로 적용되는 약관에 대한 동의는 회원이 개별 서비스를 최초로 이용할 경우 별도의 동의절차를 거치게 됩니다. 이 경우 개별 서비스에 대한 이용약관 등이 이 약관에 우선합니다.

7. 이 약관에 명시하지 않은 사항과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서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등 관련 법령의 규정과 일반 상관례에 의합니다.

 

4(서비스 제공 및 변경)

1. 회사는 다음과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어학강의정보 및 어학 전반에 관한 정보 제공 서비스

. 위치기반에 관한 서비스

. 기타 이용자를 위하여 제공하는 서비스

2. 회사는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의 내용을 운영상, 기술적 사양 등의 사유로 일부 또는 전부 변경할 수 있습니다.

3. 서비스의 변경이 실질적으로 이용자에게 불리한 것이 아닌 경우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거나, 이용자가 알아볼 수 있도록 공지사항으로 게시합니다.

4. 회사는 어학 정보 및 상품 등의 정보 제공 목적으로 이용자에게 이메일, 문자 메시지, 푸시 알림(App Push), 알림톡을 발송 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정책에 따라 회원 간의 차별화된 유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5(서비스의 중단)

1. 회원의 서비스 기간은 회사에 서비스를 신청하여 이용 승낙이 있은 날로부터 이용 계약 해지 시까지입니다.

2.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 통신 설비의 보수 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천재지변 등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제한하거나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서비스 일시 중단 사실과 그 사유를 사전에 사이트 초기 화면에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제8조에 정한 방법으로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 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충분한 기간을 두어 이용자에게 통지하거나 이용자가 알아볼 수 있도록 공지 사항으로 게시합니다.

4. 회원은 유료 서비스 이용약관에 명시된 환불 조건에 해당하지 않는 경우에 상기 서비스 중단에 대하여 서비스 제공의 요구, 배상을 청구할 수 없습니다.

 

6(대리 및 보증 행위의 부인)

1. 회사는 효율적인 서비스를 위한 시스템 운영 및 관리 책임만을 부담하며, 회원이 서비스를 통해 제공한 정보를 이용하는 중에 발생한 거래와 관련하여 거래 당사자 중 어느 일방을 대리하지 않습니다.

2. 회사는 관련 법령 및 회사의 정책에 따라 서비스 관리자로서의 의무를 이행할 뿐, “클라이언트회원이 등록한 정보에 대한 정확성, 합법성, 무결성 등을 보증하지 않습니다.

 

7(회원에 대한 통지 및 공지)

1. 회사는 이동전화 단문 메시지 서비스(SMS), 알림톡(카카오톡), 푸시 알림(App push) 등으로 회원에게 통지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불특정 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공지사항을 통하여 게시함으로 개별 통지를 대신 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 또는 회원에게 불리한 약관 개정 등에 대해서는 제1항의 방법 또는 전자메일 송신 등의 방법으로 개별적으로 통지합니다.

 

8(회원가입)

1. 회원은 회사가 정한 가입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회사는 이러한 신청에 있어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 휴대폰번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이용신청에 대하여는 이를 승낙하지 아니하거나 사후에 승인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 가입 신청자가 이전에 이 약관 및 회사운영정책 위반 등으로 회원 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다만, 회원 자격 상실 후 회사가 필요하다고 판단하여 회원재가입에 대한 회사의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이미 가입된 회원과 이름, 전자우편 주소 및 닉네임, 휴대폰번호가 동일한 경우

.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거나 등록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 회사로부터 회원 자격 정지 조치 등을 받은 회원이 그 조치 기간 중에 이용 계약을 임의 해지하고 가입 신청을 하는 경우

. 부정한 용도 또는 영리를 추구할 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 관련법령에 위배되거나 사회의 안녕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할 수 있는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 회사의 서비스 운영에 따른 설비에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다만, 이 경우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이용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 회사가 실명확인절차를 실시할 경우에 회원의 실명이 아님이 확인된 경우

. 필수 회원정보를 기입하지 아니한 경우

. 기타 이 약관에 위배되거나 위법 또는 부당한 이용신청임이 확인된 경우 및 회사의 합리적 판단에 의해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3. 회원가입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이용신청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4. 회원은 서비스 안에 내 정보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 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관리를 위해서 필요한 이름(실명)은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5. 회원은 등록 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온라인 수정을 하거나 전자우편 및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그 변경 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6. 5항의 변경 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7. 회원 가입은 반드시 본인의 진정한 정보를 통하여 가입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의 종류에 따라, 회원이 등록한 정보에 대하여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하거나, 클라이언트회원의 경우 관계기관에 연락하여 회원 가입 시 기재한 사항이 일치하는지 확인하는 등 기타 확인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회원의 정보가 회원 본인의 것이 아닌 경우 회사는 회원 가입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8. 회사는 회원을 등급별로 구분하여 이용 메뉴, 정보 등록 건 수 등을 세분하여 서비스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9(회사의 서비스 이용 계약해제, 해지 및 이용제한)

1. 회사는 거래의 안정성을 위해 해당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회원 자격을 정지하거나, 서비스 이용 제한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다른 이용자의 약관 위반 행위에 가공하거나 공모한 이용자 또는 약관 위반 행위를 돕거나 그로 인해 부당한 이득을 취한 이용자에 대해서도 해당 약관 위반 행위에 대한 제재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해지를 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회원이 등록한 e-mail, 전화, 기타의 방법을 통하여 해지 사유를 밝혀 해지 의사를 통지 합니다. 이용 계약은 회사의 해지 의사를 회원에게 통지한 시점에서 종료 됩니다.

4. 계정 공유 중 제 3자가 이용자 본인의 계정을 이용하여 약관 위반 행위가 발생한다고 하더라도 이용자 본인 및 해당 계정에 제재가 적용될 수 있습니다.

. 상업적 광고 행위

상업적 광고 행위란 채팅, 프로필, 게시글 등을 이용하여 이루어지는 아래 각 호의 행위를 의미합니다.

- 음란사이트 광고 행위

- 피라미드, 금융 서비스를 광고하는 행위

- 위법, 위조 등이 가능한 서비스를 광고하는 행위

. 사행 행위

사행행위란 아래 각 호의 행위를 의미합니다.

- 불법 도박 사이트 서비스를 광고하는 행위

- 사회통념상 납득되지 않는 서비스를 광고하는 행위

. 버그 및 제한사항 악용

버그 및 제한사항 악용이란 아래 각 호의 행위를 의미합니다.

- 고의로 서비스 오류를 이용하여 이득을 얻고, 서비스 내 경제 시스템에 영향을 주는 행위

) 리뷰 작성을 이용하여 다른 이용자에게 고의적 악성 리뷰를 작성하여 피해를 주는 행위

- 고의로 서비스 오류를 이용하여 시스템에 영향을 주는 행위

) 프로그램 오류를 이용하여 서버를 다운 시키는 행위

. 어뷰징

어뷰징이란 아래 각 호의 행위를 의미합니다.

- 고의로 리뷰 및 좋아요 수 등을 조작하는 행위

- 비정상적으로 시스템 설계상 제한을 회피하여 이익을 취하는 행위

- 시스템상 허용되지 않는 방법으로 다른 이용자의 평판 이익을 늘리는 행위

. 불건전 언어 사용

불건전 언어 사용이란 아래 각 호의 행위를 의미합니다.

- 욕설, /속어 등을 사용하는 행위

- 음란한 단어나 노골적인 성 묘사 등을 통해 성적 수치심을 느끼게 하는 표현이나 행동을 하는 행위

- 다른 이용자에게 불쾌감이나 성적 수치심을 줄 수 있는 명칭을 사용하는 행위

- 현실에 대한 위협이나 상대방에게 공포심을 느끼게 하는 표현이나 행동을 하는 행위

- 기타 약관에서 금지하는 표현이나 통신을 하여 상대방에게 불쾌감이나 혐오감을 주는 행위

- 3자의 명예, 초상권, 개인정보를 포함한 제반 권리를 침해, 훼손할 목적의 내용이 포함된 대화 등 이에 준하는 행위

. 불건전 이름(닉네임) 사용

불건전 이름 사용이란 온라인 문화를 저해하거나 관계 법령 및 사회질서와 미풍양속을 저해하는 내용과 욕설 또는 음란한 내용으로 만든 이름, 비즈니스 네임 등을 포함하여 명명 된 아래 각 호의 행위를 의미합니다.

- 랭픽 직원 및 관리자 또는 제3자를 사칭하는 행위

- 욕설, /속어 등을 사용하는 행위

- 다른 이용자에게 불쾌감이나 성적 수치심을 줄 수 있는 명칭을 사용하는 행위

- 기타 약관에서 금지하는 명칭을 사용하는 행위

관련 계정의 닉네임 등은 임의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

. 명의도용

명의도용이란 아래 각 호의 행위를 의미합니다.

- 타인의 개인정보를 이용하여 계정을 생성하는 행위

. 불건전 게시물 게시

불건전 게시물 게시란 아래 각 호의 행위를 의미합니다.

- 회사 또는 제3자의 권리(저작권, 특허 등)를 침해하는 게시물

- 본인/타인의 개인정보(신상정보, 위치, 연락처, 이메일 등)이 포함된 게시물

- 다른 사람에게 성적 수치심을 주거나 혐오감, 불쾌감을 유발하는 게시물

- 다른 사람을 비방하거나 음해하는 목적의 게시물(인신공격, 루머 포함)

- 영리 목적의 광고 게시물(경품, 상품광고, 사이트 홍보 등)

- 악성코드가 포함되어 있거나 시스템 장애를 유도하는 게시물

- 특정 사상/종교적 색채가 짙은 게시물

- 특정 개인 및 회사에 대한 허위 사실을 악의적으로 유포하는 게시물

- 인종, , 특정 지역을 비하하거나 차별하는 게시물

- 폭력, 비행, 사행심을 조장하는 게시물

- 약관 위반 행위와 관련된 게시물

- 기타 약관, 관련 법령에서 금지하는 게시물

- 짧은 시간에 많은 양의 게시물을 등록하거나 동일한 내용을 반복 게시하여 운영을 방해하는 행위

5. 회원의 귀책사유로 이용 계약이 해지되는 경우, 이용계약의 해지는 손해배상의 청구에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회원이 이 약관을 위반하거나 관계법령을 위반하여 회사 또는 제3자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원은 그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10(개인위치정보의 이용 또는 제공)

1. 회사는 개인위치정보를 이용하여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미리 이용약관에 명시한 후 개인위치정보주체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2. 회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은 제소 당시의 회원의 주소에 의하며,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회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3. 회사는 타사업자 또는 이용 고객과의 요금정산 및 민원처리를 위해 위치정보 이용·제공사실 확인 자료를 자동 기록·보존하며, 해당 자료는 1년간 보관합니다.

4. 회사는 개인위치정보를 회원이 지정하는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에는 개인위치정보를 수집한 당해 통신 단말장치로 매회 회원에게 제공받는 자, 제공일시 및 제공목적을 즉시 통보합니다. , 아래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회원이 미리 특정하여 지정한 통신 단말장치 또는 전자우편주소로 통보합니다.

. 개인위치정보를 수집한 당해 통신단말장치가 문자, 음성 또는 영상의 수신기능을 갖추지 아니한 경우

. 회원이 온라인 게시 등의 방법으로 통보할 것을 미리 요청한 경우

. 회사는 개인위치정보를 수집, 이용 및 제공하는 데 있어 회원에 대하여 요금을 부과하지 않습니다.

 

11(개인위치정보주체의 권리)

1. 회원은 회사에 대하여 언제든지 개인위치정보를 이용한 위치기반서비스 제공 및 개인위치정보의 제3자 제공에 대한 동의의 전부 또는 일부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수집한 개인위치정보 및 위치정보 이용, 제공사실 확인 자료를 파기합니다.

2. 회원은 회사에 대하여 언제든지 개인위치정보의 수집, 이용 또는 제공의 일시적인 중지를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를 거절할 수 없고 이를 위한 기술적 수단을 갖추고 있습니다.

3. 회원은 회사에 대하여 아래 각 호의 자료에 대한 열람 또는 고지를 요구할 수 있고, 당해 자료에 오류가 있는 경우에는 그 정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정당한 사유 없이 회원의 요구를 거절할 수 없습니다.

. 본인에 대한 위치정보 수집, 이용, 제공사실 확인자료

. 본인의 개인위치정보가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또는 다른 법률 규정에 의하여 제3자에게 제공된 이유 및 내용

4. 회원은 제1호 내지 제3호의 권리행사를 위해 회사의 소정의 절차를 통해 요구할 수 있습니다.

 

12(개별 서비스에 대한 약관 및 이용조건)

회사는 제공하는 서비스의 구체적 내용에 따라 개별 서비스에 대한 약관 및 이용조건을 각 개별서비스마다 별도로 정하여 회원의 동의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별 서비스에 대한 이용약관 등이 본 약관에 우선합니다.

 

13(서비스 이용책임)

회원은 서면에 의하여 회사가 명시적이고 구체적으로 허용한 경우를 제외하고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서비스를 판매하는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 특히 해킹, 돈벌이 광고, 음란사이트 등을 통한 상업행위, 상용 S/W 불법배포 등을 할 수 없습니다. 이를 위반하여 발생한 결과 및 손실, 관계 기관에 의한 법적 조치 등에 관해서는 회사가 책임을 지지 않으며 회사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위반자는 손해를 배상할 의무가 있습니다.

 

14(서비스 제공의 중지)

1.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

.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2. 회사는 국가비상사태, 정전, 서비스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때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정지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서비스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경우 서비스 일시 중단사실과 그 사유를 사이트 초기화면에 통지합니다.

 

15(개인정보의 보호)

1.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적법하게 수집, 이용하고 안전하게 보관합니다.

2. 회사는 필요·최소한의 개인정보만 수집·이용하고, 회원의 동의 또는 법령상 근거가 없는 이상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3. 회원은 법령에서 달리 정하고 있지 않는 이상 언제든지 회사가 처리하고 있는 개인정보의 열람·처리정지·수정·삭제를 요청할 수 있고, 회사는 지체 없이 관련 조치를 취합니다.

4. 그 밖에 개인정보 수집, 이용, 3자 제공, 수탁, 파기 등에 관한 사항은 회사가 별도로 제공하는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따릅니다.

5. 회사의 홈페이지 또는 애플리케이션 이외의 사이트에는 회사의 약관과 개인정보 처리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16(정보 제공 및 광고 게재)

1.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서비스 내 공지사항, 서비스 화면, 전자 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 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관련법에 따른 거래 관련 정보 및 고객문의 등에 대한 답변 등을 제외하고는 언제든지 위 정보 제공에 대하여 수신 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 운영과 관련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화면 및 홈페이지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17(회사의 의무)

1. 회사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 상호 간의 거래에 있어서 어떠한 보증도 제공하지 않습니다. 이용자 상호 간 거래 행위에서 발생하는 문제 및 손실에 대해서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부담하지 않으며, 거래 당사자 간에 직접 해결해야 합니다.

 

18(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1.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 됩니다.

3.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19(회원의 의무)

1. 회원은 관련법령,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등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2. 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거나 다른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 서비스에 허위 정보 등록 또는 게시된 정보의 허위 변경

. 서비스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 서비스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식재산권에 대한 침해

. 서비스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 다른 이용자의 권리나 명예, 신용 기타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거나 대한민국 법령 또는 공서 양속에 위배되는 행위를 한 경우

.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서비스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 회사의 동의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 서비스를 이용하여 이용자를 타 사이트로 유도하는 등 회사 서비스 운영을 고의 및 과실로 방해하거나 그러한 시도를 하는 경우

. 서비스를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 회사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1) 회사의 임직원, 피용자, 상담원, 업무수탁자(이하임직원등’)에게 폭력적, 명예훼손적, 모욕적, 또는 성적 굴욕감이나 혐오감을 유발할 수 있는 발언이나 행동을 하는 행위

(2) 통념상 비합리적인 요구 또는 요청을 임직원 등에게 지속적으로 또는 반복적으로 하는 행위

(3) 임직원 등에게 서비스 이용과 무관한 연락을 하는 행위

(4) 그 밖에 위 각 호의 행위에 준하는 일체의 업무 방해 행위

. 기타 이용자의 행위로 인하여 회사가 이용자에게 서비스 제공을 지속하지 못할 객관적인 이유가 있는 경우

3. 이용자가 제2항과 같은 행위를 한 것이 확인되는 경우 회사는 추가적인 피해 발생을 막기 위하여 이용자에게 위반 사실과 서비스 일시 정지를 통지하고 5일 이내에 시정할 것을 요구합니다. 이용자가 동 기간 내에 소명하지 아니하거나 정당한 사유를 제시하지 못할 경우 회사는 이용자와의 서비스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4. 이용자의 행위로 인하여 회사 또는 제3자에게 손해가 발생하는 경우 이용자는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하며, 회사는 그에 대한 민/형사상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5. 이용자가 제 2항 타호 회사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의 경우, 회원자격의 제한(이용제한, 상담제한)을 할 수 있습니다.

 

20(회원의 게시물)

1.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에 대한 모든 권리 및 책임은 이를 게시한 회원에게 있으며, 회사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서비스의 내용물이 다음 각 항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 사전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고, 이에 대하여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 공서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일 경우

.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경우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 회사의 저작권, 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 회원이 사이트와 게시판에 불법물, 음란물 또는 청소년유해매체물을 게재·광고하거나 음란사이트를 링크하는 경우

. 회사로부터 사전 승인 받지 아니한 상업광고, 판촉내용을 게시하는 경우

. 해당 서비스와 관련 없는 내용인 경우

. 정당한 사유 없이 당사의 영업을 방해하는 내용을 기재하는 경우

. 게시판의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 게시물의 경우

.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광고성 내용인 경우

. 기타 관련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2. 본 조 제1항에 해당하는 게시물로 인하여 법률상 이익이 침해된 자는 관련 법령이 정한 절차에 따라 회사에 해당 게시물의 게시중단 및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 법령 및 회사의 정책에 따라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3. 본 조 제1항에 해당하는 게시물로 인하여 회사가 제3자에 대하여 손해배상금을 지급하게 되는 경우(조정, 판결, 민사, 형사 불문) 귀책사유 있는 회원은 회사가 제3자에게 배상금을 지급하는 즉시 동일 금액 상당을 회사에게 지급하여야 합니다.

4. 이용계약이 해지(회원 탈퇴)된 이후 회원이 작성하였던 게시물 및 댓글 등은 삭제되지 않으며, 이용계약의 종료(회원 탈퇴)로 인하여 회원 정보가 삭제되어 작성자 본인을 확인할 수 없어 게시물 편집 및 삭제가 원천적으로 불가합니다.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의 삭제를 원할 경우에는 이용계약의 해지 이전에 게시물을 모두 삭제하여야 합니다.

 

21(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1.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및 기타 지식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2.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이를 작성한 회원 본인에게 있으며, 해당 게시물이 타인의 저작권을 침해하는 경우 그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이 부담합니다.

3. 회원은 회사에게 자신이 작성한 게시물을 독점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권리(license)를 부여합니다. 이에 따라 회사는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을 검색 노출, 판촉, 홍보 기타의 자료로 무상으로 영구적으로 이용할 수 있으며, 필요한 범위 내에서 게시물의 일부를 수정, 복제, 편집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따라 계정, 아이디(ID), 콘텐츠 등을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만을 부여하며, 회원은 회사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등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 됩니다.

 

22(게시물의 관리)

1. 회원의 게시물이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저작권법등 관련법령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권리자는 관련법령이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게시물의 게시중단 및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령에 따라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전항에 따른 권리자의 요청이 없는 경우라도 권리침해가 인정될 만한 사유가 있거나 기타 회사 정책 및 관련법에 위반되는 경우에는 관련법에 따라 해당 게시물에 대해 임시조치 등을 취할 수 있습니다.

3. 이 조에 따른 세부절차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저작권법이 규정한 범위 내에서 회사가 정한 게시중단요청서비스에 따릅니다. 게시중단요청서비스 : 랭픽(cs@langpick.com)

 

22(“회사의 면책)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그 밖에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회원이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관하여는, 회사가 해당 정보의 허위성을 명백히 인지하였다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사가 본 약관과 관련 법령에 따른 조치를 취한 경우에도 같습니다.

6. 클라이언트회원이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정확성 등을 이용자가 신뢰함으로서 입은 손해에 대해서는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7. 회사는 클라이언트회원이 판매하는 서비스의 하자, 서비스 정보의 오류, 미비 등으로 인해 이용자가 입은 손해에 대해서는 지지 않습니다.

8. 회사는 클라이언트회원의 서비스에 대해 다음 각 호의 사유 등으로 제3자로부터 청구를 받거나 소송을 제기 당한 경우, 클라이언트회원은 자신의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시켜야 하며 이로 인하여 지출한 손해배상금, 소송비용(변호사 자문비용 및 소송비용 포함), 광고 및 공고비용 등 일체의 비용 및 영업손실금을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 허위 또는 과장된 정보의 기재

. 게재부적합 콘텐츠 및 정보의 기재

. 기타 타인의 정당한 권리를 침해하거나 관계법령에 위반되는 경우

9. 회사는 이용자 상호 간 및 이용자와 제 3자 사이에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고, 이로 인한 손해를 책임지지 않으며 그러한 분쟁은 분쟁당사자들이 직접 해결하여야 합니다.

10.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1. 푸시 알림(App Push)으로 발송되는 모든 정보는 참고 용도로만 사용할 수 있으며, 시스템 오류, 천재지변 등으로 인하여 알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에 관련한 피해에 대해서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3(대리 및 보증의 부인)

1. 회사는 회원 간의 정보제공을 위한 온라인상의 공간을 제공하는 것일 뿐 각 이해관계자를 대리하지 않습니다. 또한 회사의 어떠한 행위도 회원 상호간을 대리하는 행위로 간주되지 않습니다.

2. 회사는 클라이언트회원이 게시한 어학정보의 진정성, 등록서비스의 품질, 완전성, 안전성, 적법성 및 타인의 권리에 대한 비침해성, 회원이 입력하는 정보 및 그 정보를 통하여 링크된 URL에 게재된 자료의 진실성 등 일체에 대해 보증하지 아니하며, 이와 관련된 일체의 위험과 책임은 게시 주체인 클라이언트회원이 부담해야 합니다.

3. 회사는 회원이 게재하는 제반의 정보를 임의로 통제하거나 제한하지 않습니다. 다만, 회사는 클라이언트회원이 게재한 정보내용이 타인의 명예, 상표권, 저작권 등의 정당한 권리를 침해하거나 법규를 위반한다고 판단하는 경우 이를 직권으로 삭제할 수 있으며, 기타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24(분쟁해결)

1. 회사는 회원이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해서 피해보상처리기구를 설치, 운영합니다.

2.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에 관한 사항을 우선적으로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합니다.

3. 만약 본 약관의 환불 등 일부 규정이 대한민국의 법규와 상충되는 경우에, 상위법 우선의 원칙에 따라 대한민국 법규를 따릅니다. 이로 인해 본 약관 중 일부 조항의 효력이 정지되는 경우에도 다른 조항의 효력에는 영향을 미치지 아니합니다.

4. 회사와 회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회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5. 회사와 회원 간에 발생한 위치정보 분쟁과 관련하여 당사자 간 협의가 이루어지지 아니하거나 협의를 할 수 없는 경우에 위치정보법28조 규정에 의한 방송통신위원회 재정을 신청하거나 개인정보보호법43조 규정에 의한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에 조정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25(재판권 및 준거법)

1. 회사와 이용자 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의 관할은 민사소송법에 따라 정합니다.

2. 회사와 이용자 간에 제기된 소송에는 대한민국법을 적용합니다.

 


랭픽

자주묻는 질문1:1문의

주식회사 피알한국 | 대표 : 엄재식 | 사업자등록번호 : 555-81-01186
서울시 마포구 독막로28길 10, 109동 b101 엠비피 10-127호(신수동, 밤섬경남아너스빌)

문의 : crm@langpick.com

ⓒ 2023 Langpick. All Rights Reserved.